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다낭 여행 베트남 호이안 푸꾸옥 바나힐 송한교 아시아파크

by CITY HUNTER 2023. 2. 8.
728x90
반응형

01
왼쪽은 바나힐, 오른쪽은 도심야경

다낭은 베트남의 대표 휴양지이며 미국의 출판 미디어 기업인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사실 베트남 여행의 이점은 다양한 음식과 아름다운 자연환경 그리고 저렴한 물가라고 생각합니다. 이 모든 걸 다 누릴 수 있는 곳이 바로 다낭입니다. 특히나 한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휴양지라서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곳이고 그만큼 일정만 잘 계획한다면 멋진 자유여행이 될 수 있을 거라 봅니다.

혹시나 2박 3일 등 짧은 일정이라면 한 지역에만 집중해서 둘러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호이안,다낭 이렇게 두 도시를 방문한다면 이동시간 및 관광시간등을 고려했을 때 하루씩밖에 시간이 없어서 제대로 된 구경을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둘러보고 싶다면 적어도 4박 5일 이상의 일정을 잡는것이 좋습니다.
숙소는 호텔이냐 리조트냐 풀빌라냐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 추천하기 어렵지만 제가 묵었던 빈펄리조트(빈펄랜드포함)는 1박에 10만 원 후반 대였어요. 조식이랑 수영장 시설 모두 만족스러웠고 룸컨디션도 좋았습니다. 물론 숙소마다 장단점이 있어서 장소 위주로 검색해 보시면 괜찮은 호텔과 리조트들이 많이 나올 겁니다.
보통 다낭공항에 도착하게 되면 오후 시간이기 때문에 첫날은 가볍게 시내구경을 하는 걸로 마무리하시고 둘째 날부터 본격적인 투어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인 투어로는 바나힐투어, 오행산(마블마운틴), 미케비치, 호이안올드타운과 바구니배 체험, 후에 왕궁투어 등등이 있습니다. 도심 도보만으로도 용의 형상인 송한교, 관람차가 있는 아시아파크, 프랑스 점령기 때 지어진 대성당, 재래시장인 한시장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나힐은 프랑스 식민지배 시절 만들어진 휴양지로 지금은 테마파크로 운영되고 있으며 케이블카를 타고 산 정상까지 올라가면 유럽풍 건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놀이기구도 몇 개있고 사진찍기 좋은 장소라 인기가 많습니다. 여행기간이 길다면 베트남의 몰디브 푸꾸옥 방문을 꼭 추천드립니다.

맛집은 워낙 유명한 곳들이 많아서 일단 마담란이라는 식당 추천드리고 미꽝 24/7이라는 현지식 집도 맛있습니다. 쌀국숫집으로는 포홍쌀국수랑 Pho29라는 로컬식당 두 군데 다 가봤는데 둘 다 맛있습니다. 반쎄오 맛집 바두엉은 최고였습니다. 반미 맛집 반미프엉, 콩카페 코코넛커피, 한시장 근처 해피브레드라는 반미샌드위치 가게도 괜찮았고 너무 많아서 일일이 나열하기도 힘드네요. 어쨌든 먹거리가 다양하고 많으니 대표적인 곳은 검색해 보시고 다니시다 보면 맛집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말한 것과 같이 개인적으로 자유여행을 추천드립니다. 이때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하는 게 랜트카입니다. 현지인이 직접 기사역할을 해주며 공항 픽업 및 그날그날 계획한 일정에 따라 운전만 해줍니다. 여행 전 인터넷으로 간단히 예약이 가능하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베트남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