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일본 아소산 여행 규슈 화산

by CITY HUNTER 2023. 2. 16.

유튜브 동영상은 아소산에서 내려오면서 찍은 영상입니다. 시간 되시면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소산 드라이브

일본 규슈 지방 오이타현 중앙부에 위치한 활화산인 아소산은 세계 최대급 칼데라 화산입니다. 현재 분화구에서는 증기가 피어오르고 있으며, 화구 주변엔 유황 냄새가 진동합니다. 이처럼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아소산은 지금으로부터 약 1만 년 전 대폭발을 일으켜 만들어졌다고 해요. 당시 폭발 규모는 상상을 초월했는데, 반경 100km 이내 지역 대부분이 초토화되었고, 산체 역시 2개로 갈라져 동서 16km, 남북 24km 크기의 거대한 호수가 형성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오랜 시간 동안 침식과 풍화작용을 거치면서 오늘날 우리가 보는 모습으로 변했다고 하네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아소산까지는 버스로 약 2시간 반 소요됩니다. 버스 배차간격은 1시간 간격이고, 미리 예약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가급적이면 이곳은 렌터카로 움직이시는 게 편하실 겁니다. 후쿠오카에서 대략 70Km, 차량으로 1시간 반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아소산 주차장

아소산 등산로는 크게 두 가지 코스로 나뉘는데 먼저 로프웨이(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는 코스가 있고, 다음으로는 걸어서 올라가는 코스가 있습니다. 케이블카 왕복 요금은 성인 기준 1,600엔이며, 편도 소요시간은 10분 내외입니다. 반면 도보코스는 다이칸보 전망대에서부터 출발하는데, 총 4~5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소산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인근에는 온천마을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유후인, 벳푸, 구로카와온천 등이 있죠. 만약 일정상 이곳들을 모두 둘러보기 힘들다면 한 곳만이라도 들러보세요. 자연 속에서 즐기는 온천욕은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 줄 겁니다.

아소화산 분화구

사실 아소산 자체로도 충분히 매력 있는 장소이지만, 조금 더 다양한 경험을 위해 몇 군데 추천드리자면 첫 번째로는 쿠사센리입니다. 넓은 초원지대라 사진 찍기 좋은 스팟이기도 하며, 말타기 체험 등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두 번째로는 고메즈카라는 이름의 돌무덤인데 이 돌무덤은 원래 산 중턱에 있던 건데 지진 때 굴러내려 와서 이렇게 되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는 다카치호 협곡입니다. 이곳은 한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명소 중 하나인이며 깎아지른듯한 절벽 사이로 흐르는 에메랄드빛 강물이 아주 인상 깊은 곳입니다. 근처 먹거리로는 말고기가 있습니다. 실제로 아소산 인근 식당에선 말고기 요리를 많이 판매하는데요,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한국인들 입맛엔 안 맞을 수도 있다고 하니 신중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활화산이라는 말 자체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아소산. 기회가 된다면 직접 가서 보고 싶은 매력적인 장소임에 틀림없습니다. 여러분도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아소산 방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