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후쿠오카 여행 일본 하카타역 온천 유후인 벳푸 캐널시티

by CITY HUNTER 2023. 1. 31.
728x90
반응형

나카스강 야경
나카스강 야경

후쿠오카는 일본 규슈 지방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부산과 제주도 사이에 위치해서 비행기로 1시간이면 갈 수 있어서 주말여행지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특별히 일본어를 구사하지 않더라도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기 때문에 그만큼 접근이 쉽고 비교적 물가가 저렴하여 크게 부담이 없으며 한국인에 대한 편의성이 좋습니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 등으로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일본 여행이 처음이시라면 우선 후쿠오카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후쿠오카 하면 근교여행지로 유명한 온천마을 유후인이 있습니다. 벳푸나 나가사키처럼 큰 규모의 도시는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상점가와 맛있는 음식점 그리고 긴린코 호수라는 아름다운 자연경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유노츠보거리라고 불리는 이 거리는 예쁜 소품들을 판매하는 가게들과 디저트가게등이 늘어서있어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고 료칸이라는 전통여관식 숙소가 많아서 가족단위로도 많이 방문합니다.

특히나 산속에 위치한 노천탕은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며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미세먼지 걱정 없이 맑은 하늘 아래 즐기는 온천욕은 신선놀음이 부럽지 않을 정도입니다. 유후인역 근처에 가면 '미르히'라는 푸딩 전문점이 있는데 치즈케이크랑 푸딩이 유명하며 '금상크로켓'과 '무소엔'이라는 소바집도 맛있습니다. 다른 음식점들도 많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후쿠오카는 텐진역 주변에 다양한 맛집들이 모여있는데 '이치란라멘' 본점, '멘타이쥬' 명란덮밥, '키와미야 함바그' 등이 유명하고요, 모츠나베로는 '오오야마'라는 가게가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우동, 스시, 돈카츠 등등 종류별로 다 있습니다. 참고로 하카타역 지하상가 식당가에도 먹을만한 곳이 많으니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역내에서 식사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칼린호수 전경
칼린호수 전경

후쿠오카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는 학문의 신을 모시는 신사 '다자이후 텐만구'와 '모모치 해변' 추천드립니다. '모모치해변'은 매립지를 아름다운 해변으로 만든 인공해변이며 노을질 때 가면 분위기가 너무 좋고 야경도 볼만 한 곳입니다.
일본에서 쇼핑하면 한국 관광객들이 무조건 들린다는 '돈키호테'는 다양한 상품과 저렴한 가격 덕분에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특히나 의약품 코너에서는 유명한 동전파스 같은 파스류부터 카베진 같은 위장약 등 여러 가지 약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각종 과자 및 젤리등 간식거리도 많고 화장품 종류도 많아서 필수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너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여 재고물량이 너무 빨리 소진되어 원하는 제품을 구매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으니 다른 곳을 이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돈키호테' 말고도 텐진역 근처라면 '다이코쿠초점'을 추천드리며 텐진역 부근이라 접근성도 좋고 24시간 영업해서 언제든 갈 수 있습니다. 하카타역 근처라면 '한큐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을 추천드리니다. 식료품 위주로 판매하기 때문에 구경거리도 많고 맛있는 음식도 많습니다. '캐널시티' 하카타 안에 있는 '프랑프랑' 매장은 예쁜 식기류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샵이라서 아기자기한 용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 맞는 장소입니다.
우리나라의 아웃렛과 같은 '캐널시티' 하카타는 나카스강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저녁에 강변 산책하기도 좋고 주변에 포장마차촌도 있어서 분위기 있는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처럼 후쿠오카는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삼박자를 고루 갖춘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에 비해 비교적 온화하여 사계절 모두 여행이 가능하니 여행계획이 있다면 후쿠오카 적극 추천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